2021. 12. 28. 15:34ㆍ6F - CAMP G Library
https://maily.so/draft.briefing/posts/235260ae
2021년이 얼마 남지 않은 시점, 내년을 준비하는 리포트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앞으로 벌어질 일들을 예측하며 2022년을 준비해보아요.
본문에서는 2022년에 벌어질 일들 중, 틱톡,
인스타그램, NFT, 크리에이터 경제 등에 대한 이야기를 전하고 있습니다.
틱톡이 구글보다 중요해진다.
차세대 클라우드 컴퓨팅 업체 클라우드플레어에서 매년 발행하는 연간 리포트에서,
틱톡이 올해 1위를 차지했습니다(구글 2위, 페이스북 3위).
지난해 8위였던 것을 생각하면, 일년 동안 큰 성장세를 보인 것으로 확인됩니다.
2021년 7월, 틱톡은 30억 다운로드를 달성하였고, 이 수치는 페이스북 앱이 유일하다고 해요.
반면 인스타그램은 10위권 안에 들지 못했다고.
인스타그램의 영향력이 틱톡으로 빠르게 대체되고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인스타그램의 트렌드 보고서는 2022년의 문화를 예측한다.
인스타그램이 13~24세 12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2022년 트렌드 예측 보고서를 공개했습니다.
인스타그램 트렌드 보고서에서는
패션, 뷰티부터 음악, 커리어, 교육, 게임, 소셜 이슈 등
젠지 세대가 영향력을 가진 분야의 트렌드를 이야기하고 앞으로를 예측합니다.
젠지 세대가 어떻게 문화적 변화를 이끄는지 참고해 볼 수 있는 자료가 되겠습니다.
2022년 세상을 바꿀만한 NFT 동향10
이 개념을 좋아하든 싫어하든 2022년의 트렌드 중 하나가 될 것은 분명합니다.
1. NFT 아바타 캐스팅
2. 커뮤니티가 브랜드를 소유한다
3. 이더리움 2.0이 에너지 문제를 해결해 줄 것이다.
4. 토큰화 및 게임
5. 메타버스는 Apple로 시작한다
6. 웹 3.0이 시작됨
7. 음악 NFT의 무한한 가능성
8. 오프라인의 경험
9. 디지털 태그 지정 및 소유권
10. 퍼스널리티 NFT의 상승
2022년의 인공지능(AI), 7개의 동향(포브스)
1) 증원 인력:
우리는 점점 더 기계와 함께 일하게 될 것이다.
더 많은 스마트 도구와 서비스가 등장하고 2022년에는 일상 생활의 일부가 된다
2) 자연어 모델링의 진화
3) 사이버 보안을 위한 AI
4) AI와 메타버스
5) 로우코드 및 노코드 AI
6) 자율주행차
7) 크리에이티브 AI
크리에이터를 위한 시간이 온다
1. 창조의 해: 모든 시선이 지금 창조자 경제에 쏠려 있다.
2. 하이브리드 미래: AR 및 혼합 IRL/URL 경험의 증가
3. 시간의 경쟁은 심화된다.
4. 황금 시간대를 향한 메타버스: 게임을 넘어서는 밀어내기
5. NFT의 성장, 그러나 부풀려진 기대에 부응하는 붐과 반발
6. 경쟁의 비대칭: 빅테크가 보호 해자를 파다
7. 린아웃: 팬들이 그들만의 팬 콘텐츠를 만들고 있다.
8. 보수혁명: 창작자에게는 수익화가 아닌 보수가 필요하다.
9. 온 세상이 게임이다: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은 우리가 깨닫지 못하더라도 게임화되고 있다.
10. 문화의 국제화: 머니히스트, 방탄소년단, 오징어게임은 유행이 끝이 아닌 시작이다.
'6F - CAMP G Libra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버라이어티 of 마케팅] 회고, 어떻게 해야 잘할 수 있을까? (0) | 2021.12.30 |
---|---|
[때때로 찾아가는 북식당] 팬을 만드는 마케팅-문영호 (0) | 2021.12.29 |
[버라이어티 of 트렌드] 생각을 차근차근 깔끔하게 말하는 방법 (0) | 2021.12.23 |
[버라이어티 of 트렌드] 영국 가디언 제임스 볼 기자의 2022년 테크 트렌드 예측 (0) | 2021.12.21 |
[버라이어티 of 트렌드] 고객 인터뷰에서 인사이트를 뽑아내기 위한 5가지 질문 (0) | 2021.12.16 |